[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재규어의 첫 순수전기차 'I-페이스(I-Pace)'가 여전히 배터리팩 과부하에 따른 화재 가능성을 해결하지 못하고 미국에서 추가 리콜을 실시한다. 현지시간으로 14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지난해 6월 배터리팩 과부하에 따른 화재 가능성으로 첫 리콜을 실시한 재규어 I-페이스는 리콜 범위가 보다 확대된다. 이번 리콜은 2018년 6월 6일부터 동년 10월 31일 사이 마그나 슈타이어 오스트리아 그라츠 공장에서 제작된 I-페이스 전량으로 총 258대가 포함됐다. 이와 관련 재규어 측은 "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JLR 코리아가 JLR이 영국 현지 소비 전력의 4분의 1 이상을 현지 및 인근에서 생산되는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전력망 에너지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것이라고 밝혔다.이 계획은 2030년까지 글로벌 에너지 소비량 중 자체 생산 비율을 36.4%까지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JLR의 글로벌 재생 에너지 전략의 일환이다.JLR은 신규 오프그리드 에너지 프로젝트를 통해 재생 에너지를 최대 120 메가 와트(MW)까지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는 연간 4만4500 가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미국 주요 도시 가운데 가장 적극적으로 무인 자율주행차 도입 정책을 펼치고 있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자율주행 중인 로보택시가 군중에 의해 파괴되고 불에 타는 일이 발생했다. 현장에 있던 사람들의 SNS에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지난 12일(현지 시간), 중국 춘절을 기념하기 위해 샌프란시스코 차이나타운에 모인 군중들이 현장을 지나는 웨이모의 자율주행 로보택시를 강제로 세운다. 로보택시 주변을 에워싼 군중들은 차에 낙서를 하고 창문을 깨기 시작했고 누군가 '불을 붙이자'라고 외친 직후 곧바로 화염에 휩싸였다. 곧
유로앤캡(Euro NCAP) 운전보조시스템 평가에서 닛산 캐시카이(Qashqai)와 폭스바겐 ID.5가 최고 등급(Very Good)을 받았다. 반면 재규어 I-PACE는 평가 차량 가운데 가장 낮은 엔트리(Entry) 등급을 받는데 그쳤다. 이번 평가에서 국산차는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유로앤캡 2022년 운전보조시스템 평가는 재규어 I-PACE, 폴스타 2, 폭스바겐 I.D5, 닛산 캐시카이 4개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는 충돌 회피 기능과 운전자가 일정한 시간에 개입하지 않았을 때 경고, 그리고 충돌에 따른 피해를 최소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에너지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인 프라맥(Pramac)과 협약을 맺고 I-PACE 배터리를 재사용한 이동식 배출가스 제로(Zero emission) 에너지 저장 시스템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프라맥의 오프 그리드(Off Grid)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은 재규어 I-PACE 프로토타입과 엔지니어링 테스트 차량에서 가져온 배터리의 리튬-이온 셀을 사용해, 주 전원 공급이 제한되거나 불가능한 곳에서 배출가스 제로의 전력을 공급한다.프라맥과의 협력은 재규어 랜드로버가 차량 배터리의 새로운 순환 경제 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재규어 레이싱 팀이 지난 15일 베를린 템플호프 서킷에서 진행된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7에서 예측할 수 없는 접전 끝에 최종 준우승의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이번 시즌에서 재규어 레이싱 팀은 지난 5년간 포뮬러 E에 참가한 이래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총 15 라운드가 진행된 시즌 동안 여덟 번의 포디움, 두 번의 우승, 한 번의 폴 포지션을 차지하며 177점을 획득했으며, 메르세데스 EQ에 단 4점 차로 준우승을 차지했다.재규어 레이싱팀의 미치 에반스는 ABB FIA 포뮬러 E
재규어 랜드로버가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재규어 최초의 순수 전기 SUV인 I-PACE에 대기 질 측정 센서와 스트리트 뷰 매핑 기술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구글 스트리트 뷰 기능이 탑재된 최초의 순수 전기차인 I-PACE는 이산화질소(NO₂) 및 이산화탄소(CO₂) 배출, 초미세먼지(PM2.5) 등 아일랜드 더블린 거리에서 발생하는 대기 질을 측정하는 차량으로 활용되며, 측정 데이터는 구글 맵에도 반영된다.‘배기가스 제로’ 주행 기반의 재규어 I-PACE는 미국 환경 센서 업체인 아클리마가 개발한 모바일 공기 측정 센서를 장착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재규어 레이싱 팀의 미치 에반스가 지난 8일 모나코에서 열린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7의 7라운드에서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재규어 레이싱 팀은 팀스 월드 챔피언십에서 격차를 점차 좁히며 메르세데스-EQ 포뮬러 E팀에 불과 2점 차이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앞서 2월 26일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에서 펼쳐진 개막전에서는 미치 에반스가 3위를 차지했으며, 27일 열린 2라운드에서는 재규어 레이싱 팀에 새롭게 합류한 샘 버드가 우승을 거머쥐며 시즌 7을 순조롭게 시작했다. 이어 4월
재규어랜드로버가 첨단 경량 복합소재 연구 프로젝트 ‘투카나(Tucana)’를 통해 향상된 주행거리와 퍼포먼스, 더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이 가능한 혁신적 미래 전기차 개발에 나선다.27일 재규어랜드로버에 따르면 투카나는 영국이 저탄소 기술 분야에서 최고 기술국으로 떠오르는 계기가 될 4개년 프로젝트로 이를 통해 전기차 대중화를 촉진하고, 차량의 경량화를 통한 배기가스 배출량 감소와 전기 파워트레인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재규어랜드로버는 2023년부터 2032년까지 총 450만 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을 목표로
2인승 스포츠카 재규어 F-TYPE 부분 변경 '재규어 뉴 F-TYPE'이 국내 출시됐다. 뉴 F-TYPE은 클램쉘 보닛, 더 넓고 개방적으로 변한 프론트 그릴, 슬림해진 슈퍼 LED 헤드라이트를 새로 적용했다. 클램쉘 보닛은 새로운 형태를 가진 벤트가 포함됐고 프론트 그릴에는 새로운 매시 패턴이 적용됐다. 하부 공기 흡입구 사이즈도 커졌다. 슈퍼 슬림 LED 헤드라이트와 휠 아치까지 이어져 있는 테일 램프는 이전보다 얇아졌고 이 가운데 테일 램프는 고성능 순수 전기 SUV I-PACE에서 첫 선을 보인 레이싱 서킷
LG전자와 세계 3위의 자동차 부품 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 Inc.)이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LG전자와 마그나는 자동차의 전동화 트렌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규모의 경제를 누릴 수 있는 대량생산체제를 조기에 갖추고 사업경쟁력과 성장잠재력을 높이기 위해 합작법인인 '엘지 마그나 이파워트레인(LG Magna e-Powertrain Co.,Ltd)'(가칭)을 설립하는 데 뜻을 같이 했다.모빌리티 기술 회사인 마그나는 195
재규어 레이싱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설계된 가상 순수 전기 레이싱카인 '비전 그란 투리스모 SV(Vision Gran Turismo SV, 이하 비전 GT SV)'가 공개됐다. 17일 재규어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자동차 레이스 게임 ‘그란 투리스모’용으로 개발된 재규어 비전 GT SV는 완벽한 공기역학적 디자인, 레이스 우승 경력에 빛나는 파워트레인 기술을 탑재하여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재규어 SV 엔지니어링 팀은 게이머들에게 더욱 짜릿한 레이싱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비전 GT SV에 강력한 파워와 주행
서울시가 어제(9일) 수입 전기차의 택시 대체를 지원하겠다고 나섰다. 지금까지 지원해 왔던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그리고 기아차 쏘울 EV와 코나 EV 4개 차종 말고도 재규어 i-PACE, 테슬라 모델3, 닛산 리프 등 수입 전기차로 확대하겠다는 내용이 골자다.택시 회사가 현재 운행하고 있는 LPG 차를 전기차로 대체하면 700대 한정 최대 182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일반 전기차도 많게는 1000만 원 이상의 국고 및 지자체 보조금을 받는다. 전기차 보급을 위해 정부가 올해 책정한 충전소 설치 예산
독일과 함께 유럽 자동차 산업의 핵심으로 꼽히는 영국에서 순수 전기차가 '2020 올해의 차' 3개 부문을 수상하는 드문 일이 생겼다. 올해로 7번째인 영국 올해의 자동차는 29명의 전문기자로 구성된 패널의 심사로 결정된다.영국 2020 올해의 차는 테슬라 모델 3가 압도적인 차이로 선정됐다. 영국에서는 지난해 재규어 I-PACE에 이어 또 다시 순수 전기차 테슬라 모델 3가 올해의 차로 선정되자 전기차를 자동차 산업의 '게임 체인저'로 바라보는 시각이 나오고 있다.테슬라 모델3뿐만이 아니라 기아차 니로
올해로 90회째를 맞았던 '2020 제네바모터쇼'도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를 피해가지 못했다. 스위스 정부는 현지 시각으로 28일 코로나 19 감염자가가 발생하고 이탈리아와 프랑스 등 주변국에서 감염자가 속출하자 1000명 이상이 모이는 일체의 행사나 이벤트를 중지했다.제네바모터쇼도 즉각 취소를 결정했다. 모터쇼 취소에 따른 후속 대책도 논의되고 있다. 행사 참가 업체들은 이미 비용을 지불하고 전시 차량과 무대 준비를 마친 곳이 많아 엄청난 손실을 감당해야 할 처지가 됐다. 조직위는 전시 업체와 모터쇼 취소
배터리를 가득 충전한 전기차의 실도로 최대 주행 거리를 테스트한 결과, 기아차 니로 EV가 인증 받은 수치에 가장 근접한 거리를 달린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유명 자동차 전문 매체 카와우(carwow)는 최근 6개의 전기차를 대상으로 실제 주행 거리를 테스트하고 결과를 발표했다.테스트 모델은 테슬라 모델3, 기아차 니로 EV, 재규어 I-PACE, 닛산 리프, 아우디 e-트론, 메르세데스 EQC로 카와우는 100% 충전 후 일정 시간이 지나 95% 이상 배터리가 충전된 상태에서 같은 조건으로 실험을 했다. 공조장치는 모두 20도로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는 21일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0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0)’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선정한 ‘2020 올해의 차’는 3세대 신형 K5다. 첨단 VR 설계의 품질 검증 프로세스를 적용해 디자인 및 품질 완성도를 높여 ‘올해의 차’와 ‘올해의 디자인’ 등 2관왕에 올랐다.수상자로 무대에 선 권혁호 기아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은 “K5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혁신과 디자인이다. 2015년 5월에 1세대가 나왔을 때 감동은 잊기 어렵다”며
기아자동차가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전기협) '2020 올해의 차'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전기협에 따르면 2020 올해의 차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기아차의 3세대 K5가 차지했다. K5는 디자인상까지 휩쓸어 2관왕이 됐고 기아차는 셀토스가 2020 올해의 차 SUV 부문 수상차로 결정돼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차 그랜저, 쏘나타 등과 치열한 경쟁 끝에 2020 올해의 차로 선정된 3세대 K5는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국산차 최고 수준의 ‘상호 작용형 기술’ 적용,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 탑재, 첨단 운전자 보조
2019년도 국내 시장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최고의 차를 선발하는 '2020 올해의 차' 실차테스트가 파주 헤이리에서 진행됐다. 올해 후보에 오른 11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디자인, 퍼포먼스, 편의 및 안전사양, 경제성, 혁신성 등 총 5가지 항목에 걸친 면밀한 평가가 이뤄졌다.7일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2020 올해의 차' 최종 선정을 앞두고 경기도 파주 헤이리 일대에서 실차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자협회 소속 전문기자들은 이날 올해 출시된 신차 58여종 가운데 최종 후보로 선정된 11개
2019년도 국내 시장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최고의 차를 선발하는 '2020 올해의 차' 선발 과정이 시작됐다.30일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2020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후보 11대와 각 부문별 후보 12대가 1차 관문을 통과했다고 밝혔다.먼저 '2020 올해의 차' 후보에는 뉴 8시리즈(BMW), 더 뉴 그랜저(현대차), 더 뉴 A6(아우디), 더 뉴 S60(볼보차), 셀토스(기아차), 신형 쏘나타(현대차), 신형 K5(기아차), 코란도(쌍용차), 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