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현대자동차에서 단일 브랜드로 독립한 제네시스가 이달 말 글로벌 누적판매 100만 대 고지를 넘어설 전망이다. 월평균 2만 대 가량 팔리는 제네시스는 지난달까지 국내 68만 2226대, 해외 30만 1490대 등 총 98만 3716대가 판매됐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2015년 'EQ 900'을 시작으로 국내 및 해외에서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하며 판매를 늘려온 결과 7년 10개월 만에 이달 중 누적판매 100만 대를 달성할 전망이다. 제네시스는 출범 첫 해인 2015년 530대 판매를 시작으
현대자동차가 중장기 전동화 전략 '현대 모터 웨이'를 통해 현대차와 제네시스 브랜드 합산 2030년 글로벌 전기차 판매 목표 200만대 계획을 새롭게 밝힌 가운데 제네시스 브랜드가 롤스로이스 '코치 도어'를 연상시키는 신규 특허를 출원했다.현지시간으로 4일, 카버즈 등 외신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최근 독일 특허청에 코치 도어 관련 특허를 출원하고 해당 기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고 전했다. 제네시스의 새로운 코치 도어 방식은 레일 및 고정 홈을 사용하는 것으로 앞쪽 문과 뒷문을 동시에 또는 독립적으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B필러가 삭
현대차그룹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향후 플래그십 순수전기 컨버터블을 출시할 전망이다. 해당 모델은 지난해 'LA 오토쇼'를 통해 글로벌 최초 공개된 'X 컨버터블 콘셉트'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현지시간으로 29일, 오토모티브 뉴스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미국에서 열린 딜러 회의에서 제네시스 X 컨버터블 양산 계획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매체는 제네시스 딜러 자문 위원회 의장 피터 란자베키아 인터뷰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하고 그가 "현재로서는 해당 계획의 구체적 내용에 대해 거의 알려진 바가 없지만 브랜드의
2015년 11월 현대자동차에서 단일 브랜드로 독립한 제네시스가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총 13만 5045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2.7% 감소한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올 하반기 주력 SUV 'GV80' 부분변경모델과 'GV80 쿠페'를 선보여 판매 확대에 나선다.18일 외신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올 하반기 주력 SUV 'GV80'의 첫 부분변경모델을 선보이고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SUV 'GV80 쿠페' 출시를 통해 라인업 확장과 판매량 확대에 나선다. 2020년
현대차그룹이 2030년까지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동화 라인업을 최소 17종까지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설 계획인 가운데 2019년 9월 첫선을 보인 스포츠세단 'G70' 2세대 완전변경모델은 순수전기차 버전으로 출시될 전망이다.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연초 프로젝트명 'RN2'로 개발하다 신차 개발이 잠정 중단됐던 제네시스 G70 2세대 완전변경모델은 2026년경 순수전기차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또 제네시스 G70는 이에 앞서 내년 두 번째 부분변경을 거칠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
글로벌 전기차 판매 확대에 따라 꾸준히 라인업을 확장 중인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 브랜드가 보다 다양한 형태의 순수전기차 출시를 통해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제네시스 브랜드는 최근 기존 라인업에 없던 신차명을 대거 상표권 출원하며 향후 이어질 다양한 차종의 도입을 예고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 브랜드가 향후 현대차 11개, 제네시스 6개 이상으로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해당 플랜에는 당장 올해 아이오닉 6, 2024년 아이오닉 7을 차례로 선보이고 2030년까지 SUV
2023년께 제네시스 브랜드 차세대 플래그십 SUV 'GV90' 공개가 전망되는 가운데 해당 모델의 예상도가 처음으로 등장하며 신차에 대한 시장의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현지 시간으로 7일, 모터원닷컴 등 외신은 그 동안 확률 높은 신차 예상도를 통해 인지도를 쌓은 'Kolesa'의 최근 GV90 렌더링을 소개하며 신차가 출시될 경우 BMW X7 등과 경쟁이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이달 중순 국내 시장 계약에 돌입하는 완전변경 G90을 기반으로 제작된 Kolesa의 GV90 예상도는 확장된 2줄의 헤드램
2025년부터 출시되는 모든 신차를 수소 및 배터리 전기차로 선보인다는 '듀얼 전동화 전략'을 밝힌 제네시스 브랜드가 오는 2023년 플래그십 SUV 'GV90' 양산에 돌입한다. 순수전기차로 선보일 GV90는 미국 앨라배마 공장 생산 여부를 두고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2035년 탄소 중립을 목표로 2030년까지 총 8개 모델로 구성된 수소 전기차와 배터리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40만대 판매를 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당장 2
지난달 중국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 제네시스 브랜드가 향후 'GV70'를 기반으로 한 순수전기차를 선보이며 전동화 라인업을 확장할 전망이다.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앞서 2019년 9월 전동화 모델을 상징하는 'e' 자가 붙은 신규 상표권 등록을 최초로 출원한데 이어 지난 2월 일부를 추가하고 최근에는 Electrified G80, Electrified GV70 등 2건의 새로운 상표권을 등록했다.제네시스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향후 순수전기차를 포함 전동화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인 가운데 지난 2019년 9월 전동화 모델을 상징하는 신차명을 처음으로 상표권 출원한데 이어 최근 신규 6종의 신차명을 추가했다.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앞서 2019년 9월 총 6건의 전동화 모델을 상징하는 'e' 자가 붙은 신규 상표권 등록을 처음으로 출원했다. 이는 기존 차명 앞에 '전기(Electric)'를 상징하는 소문자 'e'가 부착되는 방식으로 해당 내용을 살펴보면 현재 판매되는
지난 1월 브랜드 최초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을 선보인데 이어 지난달 완전변경 3세대 G80을 출시한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내년 순수전기로 구동되는 다양한 차급의 파생 차종을 비롯해 독자 전기차 모델을 선보여 전동화 전략에 박차를 가한다.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지난 1월 출시한 GV80에 이어 2021년까지 GV80보다 작은 차급의 SUV와 전기차 모델 등을 더해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브랜드의 첫 전동화 모델로는 최근 출시된 3세대 G80을 기반으로 한 순
현대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기차가 2021년 출시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024년 이후 전동화 라인업을 본격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제네시스 전동화 라인업에는 기존 차명 앞에 '전기(Electric)'를 상징하는 소문자 'e'가 부착될 예정이며 G80의 경우 'eG80', GV80은 'eGV80'과 같은 네이밍 전략을 따르게 될 전망이다.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앞서 지난 4일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과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로 사업 구조 전
다음달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 'GV80'이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인 가운데 해당 모델에 이어 출시를 앞둔 제네시스 콤팩트 SUV 'GV70' 프로토타입이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처음으로 포착됐다. GV7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독창적인 요소들을 띠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16일 카스쿱스, 오토블로그 등 주요 외신들은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포착된 제네시스 GV70 스파이샷을 빠르게 전하며 노르트슐라이페에서 처음으로 목격됐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내년 선보일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향후 순수전기차 출시를 위한 사전 작업에 돌입했다. 제네시스의 전동화 라인업은 기존 차명 앞에 '전기(Electric)'를 상징하는 소문자 'e'가 부착된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준대형 세단 G80의 경우 'eG80', 내달 출시를 앞둔 중형 스포츠유틸리차량 GV80은 'eGV80'과 같은 네이밍 전략을 따르게 될 전망이다.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오는 2025년까지 하이브리드와 순수전기차 등 전동화 모델을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