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로터스의 전기차 판매권 및 기술 R&D 보유 업체 로터스 테크놀로지와 LVMH 그룹 계열 사모펀드 엘 케터튼이 합병 절차를 마무리하며 오는 23일 'LOT' 티커로 미국 나스닥 거래를 시작한다. 23일 로터스는 이번 나스닥 상장을 통해 전동화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브랜드에게 최상의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상장을 통한 총 자금 조달 규모는 약 8억 8000만 달러로, 향후 로터스 네트워크, 기술 개발, 인프라 구축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로터스는 브랜드 고유의 스포츠카 및 모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로터스가 차세대 하이퍼 GT카 '에메야(Emeya)'를 대상으로 혹독한 글로벌 테스트 및 개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에메야는 엘레트라와 함께 로터스 전동화를 이끌 새로운 주역으로 4도어 전기 세단으로 개발 중이다. 최근 에메야의 최종 내구 테스트는 영하 25도의 핀란드 이발로(Ivalo) 주변에서 진행되고, 로터스자동차 엔지니어들은 현지에서 대여한 자동차용 냉동기를 통해 영하 40도까지 에메야를 테스트했다.에메야에 대한 시험은 지난 3년간 두 개 대륙에 위치한 15개 국가에서 이뤄
아투라는 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하이퍼-GT카로 역대 맥라렌 중 가장 빠른 최고 시속 403km 기록을 갖고 있으며 세계 최초 무선 충전 기술을 탑재한 스피드테일을 갖추고 있다. 아투라는 2025년까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전환을 발표한 맥라렌의 트랙25 플랜을 가속화할 전략 모델이기도 하다.
페라리 최초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 '프로산게(Purosangue)'가 현지시간으로 13일,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해당 모델은 V12 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속도 310km/h에 이르는 놀라운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페라리는 프로산게가 패밀리 SUV 모델로 실용적 공간구성과 사륜구동을 통한 안정적 주행성능을 발휘한다고 밝혔다. 또 경쟁 SUV와 달리 지면에서 1589mm 높이로 크로스오버 스타일 차체를 나타내고 이를 통해 우수한 핸들링 성능과 매끄러운 스타일링, 더 낮은 무게 중심의 장점을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전반적으로 페
코로나19 팬데믹이 각종 변이 바이러스 출현으로 장기화되는 가운데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은 차량용 반도체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전에 없던 공급망 위기를 경험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일부 브랜드를 중심으로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기기를 활용한 차량 및 헤리티지 소개를 비롯한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주목된다.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는 17일부터 19일까지 페라리 반포 전시장에서 '프라이빗 뷰 – 풀 레인지' 이벤트를 개최하고 국내 판매 중인 전라인업 전시와 함께 브랜드의 오랜 헤리티지부터
V6 3.0 트윈터보 엔진과 E-모터로 최고 출력 680마력, 최대 토크 720Nm(73.4kgf.m) 성능을 발휘하는 슈퍼 하이브리드카가 국내 시장에 등장했다. 맥라렌 서울은 20일, 하이 퍼포먼스 하이브리드카 ‘맥라렌 아투라’를 국내 출시하고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아투라는 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하이퍼-GT카로 역대 맥라렌 중 가장 빠른 최고 시속 403km 기록을 갖고 있으며 세계 최초 무선 충전 기술을 탑재한 스피드테일을 갖추고 있다. 아투라는 2025년까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전환을 발표한 맥라렌의 트랙25 플랜을 가속화할
맥라렌이 역사상 최고 속도인 403km/h를 기록한 하이브리드 하이퍼-GT카 ‘맥라렌 스피드테일’이 기록 달성의 비밀을 공개했다. 스피드테일은 전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동력성능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12월 미국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최종적으로 실시한 최고 속도 유효성 테스트 결과 403km/h(250mph)를 30회 이상 달성했다. 이후 기록 달성의 이유를 묻는 지속적인 질문에 공식적인 답변을 발표했다. 맥라렌 고유의 내연 기관 엔진과 최첨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하이퍼-GT 모델인 스피드테일에 완벽하게 적용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가 세계 최초의 순수 전기 하이퍼 GT카 ‘바티스타’의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인 ‘바티스타 애니버서리오(Battista Anniversario)’를 공개했다.바티스타 애니버서리오는 전설적인 코치 빌더이자 디자인 기업인 ‘카로체리아 피닌파리나’의 설립 9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이다. 전세계 한정으로 총 5대만 제작되며 피닌파리나가 태어난 이탈리아 토리노 지역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된다.바티스타 애니버서리오는 진정한 피닌파리나를 상징하는 ‘아름다운 강함과 강함의 미(The beauty of power and the powe
한정판 하이퍼 GT카 바티스타(Battista hyper GT)를 선보이며 이탈리아의 순수 럭셔리 전기차 및 고성능 스포츠카 제조사로써 걸음을 내딛게 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Automobili Pininfarina, 이하 피닌파리나)가 한국 진출 공식 파트너로 기흥인터내셔널을 선정했다.마이클 퍼쉬케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CEO는 “수집가들과 디자인 애호가들은 피닌파리나를 세계 최고의 스포츠카를 디자인하고 전통이 깊은 브랜드로 이미 인식하고 있다”며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진 스포츠카 바티스타는 이탈리아에서 시작돼 앞으로 전 세계
새로운 맥라렌 얼티밋 시리즈인 '2인승 오픈 콕핏 로드스터'의 랜더링이 지난 1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몬트레이에서 개최된 ‘페블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맥라렌은 얼티밋 시리즈 신모델을 로드스터이지만 컨버터블 모델을 뜻하는 ‘2인승 오픈 콕핏 로드스터(Open Cockpit Roadster)’로 분류한다. 글로벌 출시는 내년 하반기로 예정됐으며 전세계 399대 한정 생산한다. 기존 얼티밋 시리즈인 맥라렌 세나가 뛰어난 파워와 주행 성
인도의 대표 자동차 기업 마힌드라 & 마힌드라의 럭셔리 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가 지상 최대 럭셔리 카 축제로 꼽히는 몬테레이 카 위크 2019에 참가한다. 매년 미국 캘리포니아 몬테레이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올해 8월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럭셔리 카 전시, 경매, 레이싱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열린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는 축제기간 동안 퍼레이드와 프리젠테이션 등을 통해 럭셔리 카 브랜드로서의 과거와 현재뿐만 아니라 EV 슈퍼카 브랜드로서 새롭게 여는 미래를 모두 선보일 예정이다.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CEO 미
한낮 기온 30도를 훌쩍 웃도는 날씨는 이제 막 서킷에서 맹렬한 주행을 마치고 복귀한 자동차 엔진이 쉴 새 없이 내뿜는 열기와 만나 현기증을 유발했다. 오전 9시 시작된 이날의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자 30여명 중 중도 포기자들이 오후 세션으로 이어질 수록 눈에 띄게 늘어났다. 웬만한 체력으로 버티기 힘든 여건 속, 특별히 준비된 예비 차량은 찾을 수 없었고 오후 6시까지 이날의 행사가 모두 마무리되고도 멀쩡히 버티고 있는 자동차의 내구성이 신기할 정도다. 잘 달리고 잘 멈추는 것은 기본이요 가혹한 주행 환경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
맥라렌이 영국의 유서 깊은 자동차 페스티벌인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 ‘맥라렌 GT’의 전세계 데뷔를 마쳤다고 지난 4일 밝혔다.맥라렌 GT는 지난 5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최초로 이미지를 공개한 바 있으며, 이번에 공식적인 글로벌 데뷔를 마쳤다. 기존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의 공식을 넘어선 신차 콘셉트는 데뷔 전부터 ‘룰 브레이커’로 불렸으며, 이를 증명하듯 화려한 공식 데뷔 행사를 진행했다.데뷔 행사의 백미는 굿우드를 상징하는 1.86km
맥라렌 서울이 올해 상반기 전세계 공개를 예고한 그랜드 투어러 신차의 이름을 ‘맥라렌 GT’로 확정하고 오는 15일(영국 현지시각) 전세계를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선공개한다.베일에 쌓여있던 맥라렌 GT는 지난 달 실루엣을 공개했으며 위장 래핑이 제거된 최종 이미지를 통한 데뷔를 앞두고 있다. 현재 맥라렌 공식 홈페이지에는 신차를 위한 페이지가 오픈 됐으며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맥라렌 오토모티브의 미래 전략 플랜인 ‘트랙25(Track25)’ 상의 네 번째 모델로 맥라렌의 새로운 얼티밋 시리즈이자, 세계 최초의 하이퍼-GT카인 스
인도의 대표기업 마힌드라의 럭셔리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가 5일(현지시각) 2019 제네바모터쇼에서 럭셔리 전기 하이퍼GT카 ‘피닌파리나 바티스타’를 최초로 공개했다.마힌드라는 지난 2015년 이탈리아 자동차 디자인 회사 피닌파리나 인수를 시작으로 럭셔리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를 지난해 공식 론칭하고 럭셔리 전기차 개발에 뛰어들었다. 전기자동차 레이싱인 포뮬라E에서 축적한 마힌드라 레이싱팀의 기술 역량과 80년 이상의 디자인 역사를 지닌 피닌파리나의 디자인 노하우가 결합된 모델이 바티스타다.바티스타의 최대출력은 190
슈퍼카가 가져야 할 중요한 덕목 중 하나는 바로 ‘희소가치’다. 페라리는 이 덕목에 누구보다도 충실한 브랜드 일 터. 최근 페라리는 세상에 유일한 1대의 페라리를 또 한대 제작했다. 바로 SP3JC다. 페라리 SP3JC는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모두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에서 만들어졌다. F12tdf를 기반으로 제작한 페라리 SP3JC는 현재와 과거 그리고 미래를 연결한다는 컨셉에서 1950년대 혹은 1960년대 페라리 V12 엔진을 가진 스파이더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애초에 F12tdf는 쿠페 타입의 GT카였지만 이번 페라리
람보르기니가 4인승 GT카에 다시 도전한다. 최근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에 따르면 람보르기니 CEO 도메니칼리는 자사의 새로운 모델로 4인승 GT카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LM 002 이후 수십년 만의 일이다.이탈리아의 슈퍼카 양대산맥이라 일컬어지는 람보르기니는 사실 4인승 GT카를 다양하게 개발했던 바 있다. 우선 1966년 선보였던 그랜드 투어러 400GT가 대표적이다. 뒤를 이어 1968년 이슬레로 그리고 에스파다(Espada)는 람보르기니의 4인승 계보를 줄기차게 이어왔다. 게다가 이 차들은 미
벤틀리는 줄곧 전기차의 미래에 대해 낙관론을 펼쳐왔다. 디젤은 조금 애매하지만 전기차는 자신들의 럭셔리한 자태를 유지시켜 주기에 충분한 미래의 힘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롤스로이스 그리고 마이바흐를 제치고 처음 크로스오버 계열에 합류한 영국의 벤틀리가 전기차도 선점하기 위한 전략을 밝혔다.벤틀리의 CEO 애드리안 홀마크(Adrian Hallmark)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2025년이 되기 전 EXP 12 Speed 6e 컨셉트카를 기반으로 한 전기차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모델 형식은 SUV가 될지 GT카 혹은 대형 세단
맥라렌 서울이 맥라렌의 차세대 얼티밋 시리즈 맥라렌 스피드테일(Speedtail)의 디자인과 상세 스펙이 다가오는 10월 26일(BST) 드디어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맥라렌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전세계에 차세대 맥라렌을 이끌어갈 스피드테일을 공개할 예정이다. 다만, 106대 한정 모델로 사전에 구매예약 완료한 106명의 고객만이 런던에서 개최되는 프라이빗 이벤트에 초청되어 스피드테일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또한, 맥라렌은 이날 제작 발표 직후부터 업계의 궁금증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최고 속도를 포함한 스피드테일의 상세 스펙과
메르세데스 벤츠의 스포츠 쿠페 SL클래스(R233)가 2020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부활한다. 애초 AMG-GT카에게 자리를 내주고 역사속으로 사라질 것으로 보였던 SL이 다시 시장에 복귀하는 것. 최근 메르세데스 벤츠는 영국 오토카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전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SL클래스의 차기 명칭은 ‘SL450 EQ Boost’로 불릴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 벤츠 EQ 브랜드의 철자가 붙은 만큼 기존의 내연기관식 파워트레인을 벗어나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탑재하는 것인데, 48V급 전동 시스템과 트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