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기아가 ‘2024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차세대 준중형 세단 K4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 K4는 역동적인 외관에 생성형 AI 접목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해 고도화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K4 전면부는 범퍼 가장자리에 위치한 세로형 헤드램프와 별자리를 형상화한 스타맵 라이팅을 적용, 진화한 기아 시그니처 타이거 페이스를 보여준다. 측면부는 엇갈린 사각형 조형을 따라 생성되는 빛의 유기적인 흐름을 표현하고 루프에서 후면부 끝까지 완만하게 이어지는 패스트백 실루엣으로 날렵한 외관을 보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기아 EV9이 독일에서 신뢰성 높은 3대 자동차 매거진으로 꼽히는 아우토 빌트(Auto Bild),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의 최근 기사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아우토 빌트는 EV9에 대해 “실내 공간이 충분하고 7인승 외에도 편안함에 중점을 둔 6인승이나 스위블 시트를 갖춘 6인승을 선택할 수 있다”며 “기아가 제시한 대형 전동화 SUV의 가치를 제대로 누릴 수 있다”고 평가했다.또 800V 충전 기술을 통해 210kW급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기아가 중국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청두 모터쇼'에서 해외에서 생산하는 첫번째 순수 전기차 'EV5'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는 EV5를 시작으로 전기차 브랜드 전환 속도를 높이고 향후 지역별 차별화한 글로벌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EV5는 지난 3월 중국 상해 E-스포츠 문화센터에서 열린 ‘중국 기아 EV 데이’에서 선보인 ‘콘셉트 EV5’의 양산형 차량이다. EV5는 중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첫 전용 전기차 모델이다. 기아는 EV5를 시작으로 국내와 주요 시장 니즈 및 판매 환경 등 특수성을
푸조 베스트셀링 SUV 3008 SUV 부분 변경 모델이 국내 출시됐다. 푸조 3008 SUV는 2016년 글로벌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100만대 이상 판매됐으며 국내에서도 2017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5820대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다.뉴 푸조 3008 SUV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면부다. 차체와 헤드램프 연결성을 강조한 일체형 프레임리스 그릴, 사자 송곳니를 형상화한 새로운 푸조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 안개등 포함 새롭게 디자인한 풀 LED 헤드램프로 이전보다 강한 이미지를 갖게 했다. 범퍼 하단 양
1950년대와 60년대 이탈리아 로마의 자유분방한 라이프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론트-미드십 방식 2도어 쿠페 '페라리 로마(Ferrari Roma)'가 국내 소음 및 배출가스 인증을 완료하며 출시 준비를 마쳤다.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탈리아 슈퍼카 페라리를 국내 수입 및 판매하는 (주)FMK는 지난 5일 페라리 로마의 국내 소음 및 배출가스 인증을 통과하며 신차 출시 작업을 완료했다. 지난해 연말 세부 스펙이 글로벌 공개된 바 있는 해당 모델은 8단 변속기가 장착된 신형 파워트레인과 페라리 GT라인업 최초로
푸조가 21일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적용해 2000만원 대에 구입 가능한 100% 순수 전기차 ‘뉴 푸조 e-208’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국내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뉴 푸조 e-208은 푸조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전기차이자 브랜드가 추구하는 업 마켓 전략의 핵심 모델이다. 세그먼트를 초월한 고급 소재와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두루 갖췄으며, 올해 3월 ‘2020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며 그 가치를 입증 했다. 푸조는 뛰어난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겸비한 뉴 푸조 e-208을 통해 국내 수입 전기차의 대중화를 선도해
푸조가 7월 1일부터 푸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뉴 푸조 e-208’과 ‘뉴 푸조 e-2008 SUV’의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푸조 208과 2008은 2012년과 2013년 글로벌 출시 이후, 전 세계에 295만 대 이상 판매되며 콤팩트 해치백과 SUV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그먼트 리더들이다. 각각 7년과 6년만에 완전 변경 모델로 거듭나며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뉴 푸조 e-208과 e-2008 SUV는 푸조가 한국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100% 순수 전기차이기도 하다. 푸조는 전기차 특유의 친환경성과 경제성 외에도, 기
5년 전 얘기지만 푸조 2008 SUV(사진 위)는 푸조 브랜드의 국내 안착을 이끈 1등 공신이다. 2014년 10월, 처음 출시된 1세대 푸조 2008 SUV는 이듬해 4048대를 기록하며 단숨에 수입 소형 SUV 시장 1위로 등극했다. 2015년 푸조 브랜드 전체 판매량(7000대)의 약 58%를 차지했다. 수입차나 국산차나 소형 SUV 시장이 푸조 2008의 인기는 의외였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8094대다. 그래서인지 ‘올 뉴 푸조 2008 SUV(2세대 푸조 2008 SUV)’의 국내 출시가 임박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6년 만에 완전변경모델로 국내 출시를 앞둔 푸조의 신형 2008이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 신차는 전동화 파워트레인의 추가 더 커진 차체, 3D 인스트루먼트 계기반과 자율주행 레벨2 수준의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그리고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내외부 디자인이 주요 특징이다. 15일부터 오픈마켓 11번가를 통해 이뤄지는 이번 사전 계약에서 올 뉴 푸조 2008 SUV는 알뤼르(Allure)와 GT라인(GT Line)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트림 별 상세 옵션은 출시일에 공개할 예정이다. 가격은 각각 3290만원과 3590만원으로
푸조의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지난 달 푸조 508을 구매한 고객 11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64%의 고객이 푸조 508을 구입한 이유로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꼽았다. 44.4%는 패스트백 쿠페 스타일의 외관 디자인을, 19.7%는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에 이끌려 구매를 결정했다고 답했다. 이어 주행성능(9.4%)과 연료 효율성(9.4%), 경제성(6.8%)이 뒤를 이었다.설문조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패스트백 쿠페 스타일의 스포티한 디자인과 세련된 프레임리스 도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아이-콕핏 인테리어
페라리가 지난 11월 공개된 '페라리 로마(Ferrari Roma)'를 주제로 한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탈리아 수도 로마의 상징적인 명소에서 대중과 비평가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누오바 돌체 비타(Nuova Dolce Vita)’ 콘셉트의 페라리 로마를 주제로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해당 영상은 페라리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페라리 로마는 페라리의 프론트-미드십 엔진 GT 라인업에서 영감을 받은 조화로운 차체 비율과 우아한 균형미의 형태를 지녔다. 특히 8단 변속기가 장착된 신형 파워트레인과 페라리
SUV와 크로스오버의 열풍이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을 휩쓸면서, 자동차 회사들에게는 두 가지 고민이 생겼다. “어떤 SUV를 만들어야 잘 팔릴까?”, 그리고 “잘 팔리지 않는 세단을 어떻게 해야 할까?”가 그것이다. 지난 세기동안 자동차 시장의 이데올로기를 지배해 왔던 세단이 시험대에 오른 것이다.제조사마다 솔루션은 다르다. 토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현대차 쏘나타 등 북미 시장에서 큰 볼륨을 차지하는 중형 세단들은 스포티한 디자인을 내세우는 동시에 편의사양을 잔뜩 집어넣고 몸집을 한껏 키우는 등, 세단을 SUV보다 저렴하지만 세련
2세대로 풀체인지된 푸조 508이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기존 508이 전형적인 세단의 구조와 비례를 갖춘 푸조의 플래그십 세단이었다면, 신형 모델은 몸집을 줄이고 5-도어 패스트백 쿠페 스타일로 완전히 탈바꿈했다.신형 508이 출시되면서 수입 중형 세단 시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수입 중형 세단 시장은 연간 2만 6000대 규모로, 토요타 캠리·혼다 어코드·닛산 알티마·폭스바겐 파사트 등 쟁쟁한 모델들이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신형 508은 과연 라이벌들에 비해 어떤 강점을 갖추고 있을까?스타일 좋지만 동급 중 가장 작아
푸조의 플래그십 모델 '508'이 무난했던 중형세단의 디자인에서 날렵한 패스트백으로 완전변경되어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푸조 수입사 한불모터스는 21일 오전 서울 도산대로에 위치한 푸조 전시장에서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로 변화한 자사의 플래그십 세단 ‘뉴 푸조 508’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신차는 지난해 8년만에 완전 변경을 이룬 모델로,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첫 공개됐다. 한국은 프랑스, 스페인을 포함한 1차 출시국에 속해 아시아 최초로 뉴 푸조 508을 국내에 선 보이게 됐다. 뉴 푸조 508은 패스
전 트림에 Full LED 헤드램프와 ADAS 기본 적용하고 디자인 일부가 변경된 ‘뉴 푸조 308’이 7일 출시됐다. 뉴 푸조 308은 알뤼르와 GT라인, GT, 그리고 에스테이트 모델인 SW까지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됐다.디자인을 포함, 사양 구성 등 많은 부분이 개선됐지만 가격은 알뤼르가 3190만 원으로 이전과 같고 GT는 3990만 원으로 200만 원이 내렸다. GT 라인과 SW는 3450만 원과 3490만 원으로 각각 110만 원, 100만 원 인상됐다.디자인 중 가장 큰 변화는 크롬 소재의 입체적인 프론트 그릴이 적용된
7인승 SUV ‘New 푸조 5008 SUV’이 21일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New 푸조 5008 SUV는 고급스럽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에 동급 최고수준의 공간 활용성과 연료 효율성, 다양한 편의 시스템, 그리고 4000만 원 초반부터 시작하는 가격으로 무장했다. New 푸조 5008 SUV는 PSA그룹의 EMP2 플랫폼을 확장해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BMW가 뉴 X3를 선보이고 12월 판매에 돌입하면서 메르세데스-벤츠 GLC와 본격 경쟁이 예고되는 가운데, 일본과 미국 등 비독일 브랜드도 가세해 수입 중형 SUV 시장 경쟁이 볼만해졌다. 가장 적극적인 브랜드는 렉서스다.렉서스 코리아는 지난 14일, 준중형 SUV ‘NX’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소형 차급에 속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15일부터 일주일 동안 프리미엄 7인승 SUV ‘뉴 푸조 5008 SUV’의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뉴 푸조 5008 SUV의 사전 계약은 전국 푸조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푸조 5008 SUV는 유로6를 충족하는 BlueHDi 엔진을 적용한 알뤼르와 GT 라인, 그리고 GT까지 총 세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국산차 부진, 수입차 물량 부족 등으로 지난 달 내수 판매가 감소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소형 SUV의 인기는 식지 않았다. 소형 SUV는 세단과 SUV 등 전 차종과 차급 가운데 가장 치열하게 경쟁하면서 세력을 키우고 있다. 7월 SUV 판매는 총 4만8765대로 지난 해 같은 달 대비 28.5% 증가했고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을 소형급이 차지했다. 현대·
기아차는 대표 중형차인 K5 모델의 스페셜 트림으로 새롭게 선보인 시그니처 모델과 GT 라인 모델 출시를 기념해 '드라이빙 바캉스' 여름 휴가철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번 시승 이벤트는 기아차를 대표하는 중형 세단 K5 모델의 우수한 상품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누구나 ‘시그니처 드라이빙’ 시승 이벤트와 ‘GT라인 드라이빙’ 시승 이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