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현대차 아이오닉 6이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가 최근 진행한 중형 전기 세단 3종 비교 평가에서 폴스타와 니오의 경쟁 모델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아우토 빌트, 아우토 자이퉁과 함께 신뢰성 높은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로 독일은 물론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다.이번 비교 평가는 아이오닉 6, 폴스타 2, ET5 등 유럽 중형 전기 세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3개 모델을 대상으로 바디, 안전성, 편의성, 파워트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기아가 26일 메르세데스-벤츠 및 니오(Nio) 등에서 디자인 경험을 두루 거친 올리버 샘슨 디자이너를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으로, BMW와 지리자동차 출신 임승모 디자이너를 기아중국디자인담당으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발령일자는 4월 1일 부다.올리버 샘슨 상무는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으로서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담은 차세대 내·외장 디자인 개발을 주도하며, 급변하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기아가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한다.올리버 샘슨 상무는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올해 1월에서 8월까지 글로벌 시장에 등록된 친환경차에 탑재된 배터리 총 사용량이 전년 동기 대비 48.9% 성장했다. 국내 배터리 3사 점유율은 소폭 줄었지만 각 사 사용량은 늘었고 중국 업체 성장률은 더욱 눈에 띄었다. 11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월에서 8월까지 글로벌 시장 전기차 배터리 총사용량은 약 429GWh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9% 증가했다.국내 배터리 3사 점유율은 23.4%로 전년 동기 대비 1.0%p 하락했지만 배터리 사용량은 3사 모두 성장세를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미·중 간 무역 및 기술 분쟁이 점차 그 수위를 높여가는 가운데 미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중국 장악력이 점차 거세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완성차는 물론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 시장에서도 중국산 점유율은 눈에 띄게 증가세를 달리고 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 7월까지 글로벌 시장에 판매된 순수전기차(B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지난해 동기 대비 41.2% 늘어난 737만 3000대로 집계됐다.브랜드별 판매를 살펴보면 중국 BYD가 144만 2768대를 팔아
올 상반기 전 세계 시장에 등록된 전동화 모델의 배터리 총 사용량은 약 304.3GWh로 전년 동기 대비 5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한국계 배터리 3사 점유율은 23.9%로 전년 동기 대비 2.2%p 하락했다. 3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6월 전 세계 시장에 등록된 순수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에 탑재된 배터리 총 사용량은 약 304.3GWh로 전년 동기 대비 50.1% 증가했다.같은 기간 한국계 배터리 3사 점유율은 23.9%로 전년 동기 대비 2.2%p 하락했다
중국 최대 친환경차 브랜드로 성장한 BYD가 다음달 5일, 신규 럭셔리 브랜드 '양왕(Yangwang)' 출범과 함께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콘셉트 신모델을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대략적 신차 디자인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현지시간으로 28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BYD는 다음달 5일 신규 럭셔리 브랜드 양왕을 출범하고 라인업 첫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BYD는 이를 앞두고 최근 웨이보를 통해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신차 이미지를 티저 형태로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양왕 브랜드 첫 모델 차명은 정식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현지 매
2014년 중국 상하이에서 설립 후 2018년 ES8 고객 인도를 시작으로 2019년 6월 ES6, 2020년 2월 EC6, 2021년 ET7, ET5 등을 라인업에 추가한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NIO)'가 플래그십 SUV 2종을 새롭게 공개했다. 지난주 니오는 '필 더 라이트(feel the light)'를 테마로 연례 이벤트를 열고 새로운 디자인의 ES8, EC7 등 2대의 신형 전기차를 공개했다. 약 30만 명이 참석한 해당 이벤트에서 니오 창업자이자 CEO 리빈(李斌)은 "2023년에도 니오는
2014년 중국 상하이에서 첫 설립 후 2018년 ES8 고객 인도를 시작으로 2019년 6월 ES6, 2020년 2월 EC6, 2021년 ET7, ET5를 라인업에 추가한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NIO)'가 신규 중형 크로스오버 'ES7'을 최근 공개했다. 현지시간으로 15일,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최초 공개된 니오 ES7은 기존 ES6와 ES8 사이 위치하는 순수전기 크로스오버로 '더블 대시' LED 주간주행등을 비롯한 니오의 신규 디자인 철학이 처음으로 반영됐다. ES7 차체 크기는
2014년 상하이에 첫 설립 후 2018년 ES8, 2019년 6월 ES6, 2020년 2월 EC6을 라인업에 추가한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NIO)'가 내년 ET7 출시를 예고한 데 이어 현지시간으로 지난 18일 개최된 '2021 니오 데이'를 통해 ET5 세단을 공개했다. 테슬라 모델 3와 직접 경쟁이 예상되는 ET5는 니오 테크놀로지 플랫폼 2.0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3대의 차량 중 두 번째 모델로 파워트레인 일부는 ET7과 공유된다. 외관 디자인은 0.24cd의 항력 계수를 통해 공기저항을 최소
2014년 상하이에 첫 설립 후 2018년 ES8 고객 인도, 2019년 6월 ES6, 2020년 2월 EC6을 라인업에 추가한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NIO)'가 내년 ET7 출시를 예고한데 이어 오는 18일 '2021 니오 데이'를 통해 ET5 세단을 공개한다. 현지시간으로 14일, 카스쿱스 등 외신은 니오는 테슬라 모델 3와 경쟁하는 ET5를 오는 18일 공개할 예정이라고 보도하고 해당 모델은 ET7 아랫급이라고 밝혔다. 매체에 따르면 니오 ET5는 니오 테크놀로지 플랫폼 2.0을 기반으로 제작되
쉐보레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볼트(Volt)의 파워트레인을 현재의 3기통에서 4기통으로 바꾼다. 메리 바라 제너럴모터스(GM) CEO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28일 열린 디트로이트 경제인 클럽 연설에서 3억 달러 규모의 미시간 투자와 함께 2세대 볼트의 구동계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새로 탑재될 엔진은 1.5리터급으로 투자가 결정된 미시간의 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