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최초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F-페이스(F-Pace)'가 첫 부분변경을 앞두고 내년 디젤과 하이브리드 조합의 파워트레인으로 새롭게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첫 데뷔는 2020년 3월 초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로 예상된다.23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재규어 F-페이스는 내년 부분변경모델의 출시를 앞두고 프로토타입을 통해 막바지 주행 테스트에 돌입했다. 이와 관련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스쿱스는 재규어가 가솔린과 전기모터가 맞물린 하이브리드 버전 외에도 SUV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디젤-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테스
재규어의 퍼포먼스 스포츠유틸리티차량 라인업 '페이스(PACE)' 시리즈에 다양한 형태의 신차가 추가될 계획이다. 쿠페 혹은 초소형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23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재규어는 F-페이스, I-페이스, E-페이스에 이어 새로운 형태의 신형 SUV를 추가할 계획이다.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 2만3520대의 F-페이스를 판매한 재규어는 미국 시장에서도 1만4752대를 팔아 SUV 라인업이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최근 XE 및 F-타입 완전변경모델의 출시를 계획 중인 재규어는 순수전기차 XJ 도입 등
지난 20년 동안 재규어의 디자인 혁신을 이끈 이안 칼럼((Ian Callum. 64세)이 자리에서 물러난다. 재규어는 4일(현지 시각) "수석 디자이너 이안 칼럼의 자리를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디렉터를 맡고 있는 줄리안 톰슨이 대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톰슨은 7월 1일부터 재규어 디자인의 최고 임원으로서 업무를 맡게 된다. 재규어를 떠나는 이안 칼럼은 1999년부터 수석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F-타입을 비롯해 XE, XF, XJ 세단 그리고 F페이스와 E-페이스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주도하며 세계 3대 자동차
지난 '2019 서울모터쇼' 개막과 함께 국내 시장에 출시된 렉서스 'UX 250h'는 RX, NX에 이은 렉서스 브랜드의 엔트리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브랜드 최초로 적용된 GA-C 플랫폼 적용으로 낮은 무게 중심과 함께 도로에 밀착되는 편안한 승차감을 전달했다.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합쳐져 구동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이질감이 덜할 뿐 아니라 효율성 측면에서도 우수하고 무엇보다 렉서스 특유의 우수한 N.V.H. 성능과 조립 품질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다.소형 SUV 차종에 속하는 렉서스
재규어 'I-페이스(I-PACE)'는 순수 전기로 움직이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F-페이스와 E-페이스에 이어 재규어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SUV 차량이다. 100kW 급속 충전기 기준 약 40분 만에 80% 충전이 가능하고 최대 333km를 달릴 수 있다. 차체 앞뒤로 탑재된 고출력 전기 모터는 다이내믹한 도심 주행뿐 아니라 불규칙한 노면과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 주행이 가능하다.지난 14일 인천 영종도와 송도 일대 약 90km의 구간에서 재규어의 첫 순수전기차 I-페이스의 미디어 시승회를 통해 신차의 상품
한국지엠의 위기설로 시작해 약 2년 만에 판매를 재개한 폭스바겐그룹, 역대 기록에 남을 폭염과 함께 찾아온 BMW 리콜 사태 등 다양한 야야깃거리를 남긴 2018년 한국 자동차 시장은 대내외 경기둔화와 함께 그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보냈다. 앞서 폭스바겐 사태로 강화된 신차 인증 절차에 더해 9월부터 모든 디젤차에 새롭게 도입된 WLTP(국제표준시험방식) 규제 등으로 여느때 보다 신모델 출시가 드물었던 올해는 약 40종의 완전변경모델과 신차급 부분변경을 거친 차량들이 시장에 첫 발을 딛었다.저마다 원대한 꿈을 갖고 포부
아우디가 엔트리급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3'의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2019년 3분기 글로벌 출시가 예정된 신차는 BMW X1, 메르세데스-벤츠 GLA, 재규어 E-페이스, 볼보 XC40 등 경쟁이 치열한 프리미엄 소형 SUV 제품군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됐다.아우디에 따르면 신형 Q3는 최첨단 기술의 탑재, 현대적 디자인의 적용, 개선된 파워트레인 등이 주요 특징이다. 신차의 외관 디자인은 이전에 비해 전반적으로 더욱 역동적인 모습으로 라디에이터 그릴의 새로운 수직 바는 LE
재규어의 첫 번째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페이스'가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16일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퍼포먼스 SUV '페이스(PACE)'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하는 'E-페이스'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선보이고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재규어 E-페이스의 국내 판매 가격은 사양에 따라 P250 S 5,530만원, P250 SE 6,070만원, P250 R-다이내믹 SE 6,470만원이다.
재규어의 첫 번째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페이스'가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사양에 따라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는 신차의 가격은 5,530만 원에서 6,470만 원으로 구성된다. 16일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퍼포먼스 SUV '페이스(PACE)'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하는 'E-페이스'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선보이고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E-페이스의 국내 판매가격은 P250 S 5530만원, P250 SE 6070만원, P250 R-다이내믹 SE 6470만원
재규어의 첫 번째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페이스'가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사양에 따라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는 신차의 가격은 5,530만 원에서 6,470만 원으로 구성된다. 16일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퍼포먼스 SUV '페이스(PACE)'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하는 'E-페이스'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선보이고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재규어에 따르면 E-페이스는 스포츠카의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4륜구동 SUV로, 재규어만의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최첨단 기술이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전기차의 단점으로 꼽히는 제한된 주행거리, 고속에서의 약한 동력성능, 부담스러운 구입가격, 충전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구매를 쉽게 결정하지 못 하고 있는 상황이다.이런 상황에서 현명한 소비자들은 전기차에 대한 니즈 충족과 구매 전 직접 경험을 위해 직접적인 시승기회를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적으로 대한민국 No.1 렌터카 롯데렌터카를 통해 전기차 단기렌터카를 이용한 소비자는 전년 동월 대비 80% 늘어난 월 34건에 달하며, 201
지난해 판매된 신차 183만 대 가운데 상용차를 제외한 승용차는 155만 대. 이 가운데 SUV와 RV는 62만 대, 여기에 해치백 17만 대를 더하면 79만 대로 세단 이외의 별종이 전체 승용차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절반을 넘겼다. 지난해 전체 내수 판매가 소폭 감소했지만 SUV 판매는 4.2% 증가했고 세단 증가율은 0.7%에 그쳤다. SUV가 감소율을 줄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셈.'SUV가 자동차 시장의 대세'라는 말은 지난해부터 나왔지만 2018년은 이런 대세가 굳혀지는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장사가
어느덧 2017년의 끝자락에 와있다. 한 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다. 특히,자동차 업계에서는 1월부터 국산 및 수입 브랜드의 다양한 신차 출시가 예정돼 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내년 수입차 시장이 올해보다 약 9% 성장한 25만 6000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이후 소개되는 브랜드의 내년 신차는 현 계획이며, 내부 사정 등에 따
재규어는 XE의 생산 기지가 자리를 옮긴다. 세단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쏠리헐(Solihull) 공장이 캐슬브롬위치(Castle Bromwich)로 이전하고 있다.스핏파이어(Spitfire) 전투기가 결집되던 곳으로 알려진 캐슬브롬 공장은 현재 F-타입(F-Type)을 제외하고 XF와 XJ가 함께 생산되고 있다. 공장에는 현재 2000명 직원이 상주하지만
재규어가 디젤 하이브리드 SUV J-페이스 등 전기차 SUV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외신을 통해 재규어의 신형 SUV ‘J-페이스’ 스파이샷이 공개되기도 했다.최근에는 테슬라 모델X와 경쟁할 재규어의 순수 전기 SUV 출시 가능성이 잇따라 제기되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프로토타입은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이 아닌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인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