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제네시스와 현대차가 J.D.파워 선정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상위권을 석권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4일(현지시간)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J.D.파워는 ‘2023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TXI)’에서 제네시스(656점)와 현대차(547점)가 캐딜락(533점), 렉서스(533점), BMW(528점) 등 유수의 완성차 브랜드를 제치고 전체 브랜드 순위 1위,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TXI 조사는 2023년형 신형 모델을 구입하고 90일 이상 소유한 8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현대차와 기아, 제네시스 9개 모델이 미국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제이디파워(J.D.POWER) 2023 상품성만족도조사(2023 US 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 APEAL)에서 최우수 모델로 선정됐다.현대차그룹 수상 모델은 올해 APEAL 조사 대상 전체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것이다. BMW 그룹이 5개 모델로 뒤를 이었고 도요타그룹은 렉서스 IS와 RX, 토요타 세콰이어 3개 모델만이 최우수 수상에 그쳤다. 주요 브랜드 가운데 혼다와 벤츠, 포드, 볼보 등은 최우수 모
쌍용차 토레스 반응이 뜨겁다. 쏘렌토를 잡았다, 스포티지를 위협하고 있다는 얘기까지 들린다. 세그먼트 포지션이 절묘한 탓에 경쟁사 중형, 준중형 SUV 모두 신경을 쓰는 눈치다. 정작 SUV 시장 장악력이 가장 큰 기아는 별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 9월 특별한 프로모션 계획이 없는지 물었는데 "할 이유가 없다"라고 짧게 답했다. 토레스 사전 계약 물량이 5만 대를 넘어 6만 대까지 갔는데, 분명 간섭을 받을 것 같은데 대응할 필요가 없단다.요즘 말로 '근자감(근거 없는 자신감)' 아닌가? 기아가 토레스에 반응하지 않는
그 때만 해도 생소했던 제이디파워(J.D.POWER)가 우리나라에 익숙해진 건 2006년이다. 제이디파워가 매년 실시하는 2006 초기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현대차가 토요타를 제치고 일반 브랜드 1위에 오르자 현지 한 매체가 "사람이 개를 물었다"라고 전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는 것을 이렇게 에둘러 표현했다. 1968년 설립한 제이디파워는 자동차와 함께 금융, 보건의료, 주택,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소비자 만족도를 연례적으로 조사하고 결과를 발표한다. 미국 소비
현대차 그룹이 미국 제이디파워(JD Power) 상품성 만족도 조사(2022 US 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 APEAL)에서 역대 가장 많은 7개 차종을 차급별 최우수 모델에 올렸다. 제이디파워 APEAL은 각 브랜드와 함께 총 22개 차종과 차급에서 최우수 모델을 선정한다.이번 조사에서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포르쉐에 이어 지난해와 같은 2위, 현대차와 기아는 각각 7위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차급별로는 제네시스 G80과 GV70, 현대차 팰리세이드와 싼타크루즈,
포르쉐가 올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총 21만7198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두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특히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판매량이 고르게 증가하고 미국에서 눈에 띄는 판매를 기록했다.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포르쉐 제품 수요가 지난 3분기 동안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매우 기쁘다”며, “예약 수요가 많아 올 한 해 실적 역시 낙관적으로 전망되지만 여전한 코로나 위기, 반도체 부족 등 직면한 문제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기 위해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포르쉐가 미국 제이디파워(J.D.POWER) 2021 상품성 만족도 조사(2021 US 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 APEAL)에서 1위에 올랐다. 포르쉐는 총 32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882점을 받아 닷지와 함께 일반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 전체 1위를 차지했다.제이디파워 APEAL 조사와 순위는 신차 구매 후 90일 이상을 보유한 차량 소유자를 대상으로 탑승 후 주행 과정에서 느끼는 상품성과 디자인, 편의성 등 37개 항목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묻고 100
국산차를 대표하는 현대차 계열 브랜드가 신차 품질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감성 만족도는 평범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시각으로 22일 발표된 미국 시장 조사 전문 기관 J.D.파워 '2020 APEAL(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 순위에서 현대차는 842점으로 대중 브랜드 가운데 10위, 기아차는 844점으로 6위에 랭크됐다.제네시스 브랜드는 864점을 받는데 그쳐 6위로 뚝 떨어졌다. 현대차는 지난 6월 J.D.파워 신차 초기 품질 조사(IQS) 순
지난 6월, 제이디피워(J.D.POWER) 신차 품질 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상위권을 휩쓸었던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브랜드가 소비자 만족도(APEAL, 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 조사에서는 하위권 탈출에 실패했다.미국 현지 시각으로 24일 발표된 제이디파워 APEAL 순위에서 지난해 1위를 차지했던 제네시스 브랜드는 포르쉐(891점)에 밀려 BMW(868점)와 함께 공동 2위로 밀려났다. 기아차(817점)와 현대차(813점)는 지난해에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 파워(J.D. Power) '2018 상품성 만족도' 조사에서 메르세데스-벤츠, BMW, 포르쉐 등 유수의 고급차 브랜드를 꺾고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25일(현지시간) 제이디 파워는 2018 상품성 만족도 조사(APEAL, 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 결과를 발표하고 제네시스가 처음으로 가장 높은 등급을 차지했으며 쉐보레 와 GMC, 포드 등의 성과도 눈에 띄었다고 밝혔다.제이디 파워 A
한국닛산은 9월 한달 동안 닛산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이자 할부 및 주유상품권 지원 등 고객 감사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닛산의 대표 모델인 프리미엄 SUV 무라노, 다이나믹 세단 알티마가 미국 J.D.파워 ‘2017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APEAL)’에서 중형 SUV, 중형세단 부문에서 각각 1위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마
현대차와 기아차가 미국 J.D.파워가 실시한 2017 상품성 만족도 조사에서 극과 극의 성적을 기록했다. 현대차는 차종별 최우수 모델에 단 한 대도 선정되지 못하였지만, 기아차는 니로(소형 SUV), 쏘울(소형 MPV), K7(대형차)이 각 부문 1위로 선정됐다.J.D.파워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APEAL)는 2017년형 자동차를 구매한 7만 명의
한국닛산이 ‘알티마’와 ‘무라노’가 미국 JD파워가 실시한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APEAL)’에서 각각 ‘중형차’와 ‘중형 SUV’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 닛산 브랜드 중 알티마는 평가점수 826점을 획득해 ‘중형차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17년형 무라노 역시 ‘중형 SUV’ 부문에서 837점을 기록하며 최고
캐딜락의 초대형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가 미국 시장조사 기관 J.D. 파워에서 주관한 ‘2017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평가’ 대형 프리미엄 SUV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올해로 22회를 맞은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평가(APEAL)’는 미국 신차 구매자를 대상으로 종합, 성능, 편의성, 옵션, 스타일 등 5개 부문에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해 각 세
쉐보레 볼트EV가 미국 시장조사 기관인 J.D. 파워가 주관한 2017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APEAL) 조사에서 세그먼트 1위를 기록했다.383km라는 획기적인 1회 충전 주행거리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꾼 볼트EV는 종합 성능 및 디자인, 성능, 편안함, 디자인 및 사양, 스타일 등 총 5개 부문 평가에서 종합점수 5점 만점을 획득
포르쉐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가 시행한 제 22회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조사(APEAL)에서 미국 소비자들이 뽑은 최고의 자동차로 선정됐다. 이로써 포르쉐는 13회 연속 전체 순위 1위를 차지하며, 가장 매력적인 자동차 브랜드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포르쉐 911과 카이엔, 그리고 마칸은 각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에는 6
제네시스가 미국 J.D.파워 2017 상품성만족도(APEAL) 조사에서 포르쉐에 이어 전체 브랜드 순위 2위에 올랐다. 제네시스는 총 32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BMW와 아우디, 메르세데스 벤츠, 렉서스 등을 제치고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제네시스는 지난 6월 J.D.POWER 신차품질조사(IQS)에서 포르쉐를 제치고 1위 브랜드로 선정된
한국닛산이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쇼핑왕 루이'에 최고급 스포츠세단 맥시마, 다이내믹 세단 올 뉴 알티마를 비롯한 자사 대표모델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쇼핑왕 루이(극본 오지영, 연출 이상엽)'는 기억상실증에 걸린 재벌 3세 온실 꽃미남 강지성(서인국 분)과 생기발랄 산골 처녀 고복실(남지현 분)이 전개하는 로맨틱 코미디물이다.쇼팡왕 루이는 방송
쉐보레가 사전 계약 중에 있는 쉐보레 카마로SS의 국내 판매 모델에 레드와 실버 두 가지의 새로운 외장 컬러를 추가하고 대박 행진을 이어간다.2016 부산국제모터쇼 첫 공개 이후 강렬한 디자인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근육질 스포츠카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카마로SS는 700대 이상의 사전계약을 달성하며, 국내 스포츠카 시장에서 전례 없는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기아차가 美 제이디파워(J.D.POWER) 2016 초기품질조사(IQS) 전 브랜드 1위에 이어 상품성만족도(APEAL)조사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제이디파워가 27일(현지시간) 발표한 2016 신차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아차는 870점을 받아 폭스바겐(809점)에 이어 일반 브랜드 2위에 올랐다. 지난 해 상품성만족도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7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