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폭스바겐이 유럽 시장에서 주력 전기 SUV ID.4, ID.5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모델은 완전충전시 주행가능거리가 소폭 상승하고 더 빠른 충전과 최대 80마력 출력 부스트 그리고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인다. 현지시간으로 10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유럽 시장에 판매되는 ID.4, ID.5에 대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RWD 버전의 경우 77kWh 배터리와 더욱 효율성을 개선한 전기 모터가 더해졌다. 이 결과 ID.4 프로는 이전에 비해 W
폭스바겐 플래그십 SUV투아렉 부분변경 모델이 세계 최초 공개됐다. 신형 투아렉은 새로운 IQ.라이트 HD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와 신형 이노비전 콕핏, 루프 로드 센서 등 강화된 사양을 탑재하고 첨단 사양을 추가하고 외관과 실내 디자인을 다듬었다.신형 투아렉은 새로운 일루미네이티드 로고와 함께 전면부에 더 넓어진 라디에이터 그릴과 새로운 프론트 에이프런 디자인을 적용했다. 베이직 트림을 제외한 전 모델에 IQ.라이트 HD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기본 적용된다. 폭스바겐 최초로 적용된 IQ.라이트 HD LED 매트릭스 헤드
라인업 처음으로 2.0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내외관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롭게 출시된 폭스바겐의 2세대 부분변경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국내 판매 가격이 5098만 6000원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매달 1.5~2%에 이르는 프로모션을 더 할 경우 실질 구매가는 5020만 원대로 낮아진다. 이는 동급 수입차를 넘어 국산 7인승 SUV에 준하는 가격대로 예를 들어 현대차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보다 싸게 수입 준대형 SUV가 판매되는 셈이다. 역대 최고 수준으로 질주하는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원자재 및
내외관에 보다 스포티한 스타일을 적용하고 고급 오디오 시스템 탑재로 상품성을 향상시킨 폭스바겐 프리미엄 세단 아테온 R라인 4모션입니다.
2018년 12월 국내 첫 출시된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은 그동안 젋은층의 까다로운 취향을 두루 만족시키며 두터운 고객 층을 형성해 왔다. 이 결과 한국은 아테온의 글로벌 3대 시장으로 자리매김 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나타냈다. 이런 아테온은 첫 출시 후 파워트레인 업그레이드와 실내외 사양 고급화 등 지속적 상품성 업데이트가 이뤄지며 경쟁이 치열한 수입 중형 세단 부문에서 꾸준한 존재감을 유지 중이다. 무엇보다 아테온의 매력은 스포츠카의 날렵함과 세단의 편안함 그리고 일상에서 탁월한 실용성을 발휘하는 부분
폭스바겐코리아가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에 스포티한 'R-라인(R-Line)'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한 '아테온 2.0 TDI R-라인 4모션'을 출시한다. 또한 사륜구동 모델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을 추가해 총 3가지 라인업을 선보인다.7일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아테온 부분변경모델은 이전 세대 대비 더욱 날렵해진 패스트백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지난 1월 출시 이후 3040 젊은 고객층의 까다로운 취향을 두루 만족시키며 가성비 좋은 스타일리시한 수입
폭스바겐이 지난해 4월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 중 처음으로 듀얼 모터, 사륜구동 사양의 'ID.4 GTX' 순수전기 SUV를 출시한 데 이어 두 번째 사륜구동 전동화 모델을 유럽 시장에 우선 도입한다.현지시간으로 12일, 폭스바겐은 듀얼 모터 사양의 신규 모델 'ID.4 프로 4모션'을 출시한다고 밝히고 신차는 후륜에 201마력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를 기반으로 전륜에는 107마력의 전기 모터가 추가로 힘을 보태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모델의 합산 최고 출력은 261마력을 나타낸다. 이
글로벌 전략에 따라 푸조, 시트로엥, DS 브랜드가 스텔란티스에 편입된 이후 한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푸조 3008'을 출시하며 수입 콤팩트 SUV 시장에 새로운 경쟁 구도가 펼쳐졌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달 초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한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1.2 퓨어테크 가솔린 터보 엔진을 선보인다고 밝히고 이를 통해 3008 SUV는 1.5 블루 HDi 디젤과 1.2 퓨어테크 가솔린 모델로 판매된다고 덧붙였다. 푸조의 3기통 1.2 퓨어테크 엔진은 지난 2015년부터 4년 연속 영국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1월 출시한 비즈니스 세단 '파사트 GT'의 최상위 사륜구동 모델인 ‘2022년형 파사트 GT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의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1일부터 고객 인도가 실시되는 신차는 폭스바겐 통합 운전자 보조시스템 ‘IQ.드라이브’를 비롯해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등이 새롭게 탑재된 부분이 주요 특징이다. 2022년형 파사트 GT 프레스티지 4모션은 차량의 주행 조건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적절히 구동력을 배분할 수
폭스바겐코리아가 상품성을 강화한 ‘2022년형 파사트 GT’를 출시한다. 지난 2020년 12월 국내 출시된 8세대 부분변경 모델 파사트 GT는 폭스바겐 모델 최초로 적용된 통합 운전자 보조시스템 ‘IQ.드라이브’를 비롯,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등이 적용돼 진일보한 스마트 비즈니스 세단의 기준을 제시하며 국내 소비자에게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이번에 출시된 ‘2022년형 파사트 GT’는 기존 연식 모델의 혁신적인 기술 및 편의 사양을 그대로 채택하면서도 새로운 EA288 evo 엔
폭스바겐코리아가 8세대 신형 '골프'와 부분변경 '아테온' 등 브랜드 핵심 모델 2종을 동시 출시하며 2022년 수입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5일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먼저 골프는 1974년 첫 출시 이후 47년 간 브랜드를 대표해 온 주력 모델로 현재까지 3500만대 이상 글로벌 시장에 판매됐다. 한국 시장의 경우 2005년 법인 설립 이후 누적판매량 4만7283대를 기록하며 폭스바겐코리아의 성장을 이끈 주력 모델로 자리했다. 8세대 신형 골프는 반세기에 걸친 골프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깔끔하고
폭스바겐 엠블럼을 달았는데 수입차 같지 않다. 새로운 디젤 심장 'EA288 evo'를 이식하고 여러 곳 변경 사항이 있는데도 가격을 내려 경쟁 차급 국산 SUV를 눌러버렸다.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부분변경) 2.0 TDI 시작 가격은 4005만7000원, 프로모션 조건을 충족하면 3802만7000원으로 내려간다.트림과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배기량이 한 참 낮은 국산 준중형 SUV와 차이가 크지 않다. 배기량을 계산에 넣으면 티구안 최고급형(2.0 TDI 4모션 프레스티지)과 비슷한 패키지를 보탠 국산 중형 SUV보다
폭스바겐코리아가 브랜드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주요 연례 행사인 ‘폭스바겐 미디어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주력 SUV '신형 티구안'의 본격적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 행사에서 폭스바겐코리아는 브랜드의 핵심 전략인 ‘수입차의 대중화’를 더욱 가속화시켜 폭스바겐을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발전 시켜 나갈 것이라고 발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3A’ 전략을 제시했다.폭스바겐 3A 전략은 누구나 부담 없이 수입차를 구입할 수 있고(More Accessible), 유지보수 비용을 포함한 총소유비용
전 세계 시장 누적 판매량 3000만대 기록을 갖고 있는 글로벌 베스트셀러 세단 폭스바겐 파사트가 동급 수입차는 물론 그랜저 등 국산 경쟁차까지 압박하고 있다. 수입차가 가격을 내려 국산차를 타깃으로 경쟁을 벌인 사례는 이전에도 있었지만 대부분 사양 열세로 큰 재미를 보지 못했지만 이번에는 다르다.폭스바겐이 신형 파사트 GT에 기본 적용한 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 가운데 국산차보다 경쟁 우위에 있는 것들이 제법 보인다는 점에서 이전과 다른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어서다. 국산차가 가장 두려워하는 독일 세단의 탄탄한 기본기에 첨단 편의
2세대 부분변경 '티구안'이 올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인 가운데 폭스바겐이 '티구안 올스페이스' 부분변경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17일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넉넉한 패밀리카를 찾는 소비자는 물론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까지 주목 받으며 2017년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150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이번 새롭게 선보인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보다 날렵해진 외관 디자인, 디지털 콕핏으로 업그레이드된 실내, 신기술로 업그레이드된 편의 및 안
폭스바겐이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고성능 모델 ‘아테온 R’과 ‘아테온 R 슈팅 브레이크’를 공개했다. 폭스바겐의 고성능 모델 개발을 전담하는 ‘폭스바겐 R(Volkswagen R)’에 의해 탄생한 아테온 R은 최고출력 320마력을 자랑하는 가장 강력한 모델로 지난 가을 부분변경을 단행한 아테온의 최상위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된다.2대의 아테온 R 모델에는 EA888 evo4 엔진 시리즈, 최고출력 320마력 4기통 직분사 터보차저(TSI) 엔진이 탑재된다. 2000rpm의 낮은 회전 영역부터 적극적이고 경쾌하며 민첩한 성능을 발휘하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 속에도 이른바 'K-방역' 효과로 여느 국가들에 비해 견조한 실적을 기록한 국내 자동차 시장은 수입차에서도 전년에 이어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2020년 한 해 동안 국내에 팔린 수입차는 총 27만4859대로 전년 대비 12.3% 증가하고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으로 이어진 독일차는 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발휘했다.독일차 강세는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수입 베스트셀링 모델에서도 확인된다. 벤츠 E
신형 파사트 GT(The new Passat GT)가 내년 1일 고객 인도를 앞둔 국내 출시 버전을 공개했다. 신형 파사트 GT는 유럽형 8세대 파사트 GT 부분 변경 모델로 통합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IQ.드라이브'와 지능형 라이트 시스템 'IQ.라이트', 그리고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IB3' 등이 탑재돼 스마트 비즈니스 세단으로 거듭났다. 부분자율주행이 가능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IQ. 드라이브는 출발부터 시속210km에 이르는 주행 속도 구간에서 전방 카메라, 레이더 센
지난해 LA 오토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폭스바겐의 차세대 순수전기차 'ID. 스페이스 비전(ID. Space Vizzion)'이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모델은 중형 세단 '파사트'를 대체하게 될 차세대 모델로 공간 활용성의 극대화가 주요 특징이다.18일 오토블로그 등 외신은 폭스바겐 CEO 랄프 브란트슈타터(Ralf Brandstätter)의 링크드인 게시물을 인용해 최근 폭스바겐은 ID. 스페이스 비전 슈팅브레이크 버전의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해
2018년 첫 출시된 폭스바겐 '아테온'이 지난달까지 약 8000여대가 판매되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세단이자 한국 수입 세단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킨 주역으로 자리하고 있다. 개성 있는 패스트백 디자인과 높은 실용성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아테온은 글로벌 3대 시장으로 등극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그렇다면 아테온에 국산 세단 가망 고객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동급 차종에서 만나볼 수 없는 차체 강성과 서스펜션, 뛰어난 핸들링, 혁신적인 안전 사양에 더해 그간 국산차 대비 수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