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적 브랜드의 스포츠카가 점점 사라지는 가운데, 닛산은 브랜드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온 스포츠 모델인 Z(페어레이디 Z)의 생산을 이어 나가고 있다. 닛산이 Z 모델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며 새로운 7세대 모델을 선보인 것은 지난 2020년 9월의 일이다. 닛산 디자인 책임자인 알폰소 알바이사는 신형 Z의 디자인에 관해 복고라는 주제에 미래주의를 투영하는 것이 어려웠다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양산 모델은 2021년 8월에 공개되었다.Z 계보에서 7세대에 해당하는 새 모델은 기본적으로 이전 세대 모델의 설계와 구조를 대대적으로 개
닛산이 베일에 쌓여있던 혁신적인 크로스오버 콘셉트카 Gripz를 21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Gripz 콘셉트카는 전설적인 사막의 랠리카 240Z와 도로를 질주하는 두 개의 날렵한 바퀴를 모티브로 설계됐다. 새로운 크로스오버 콘셉트는 닛산의 미래 SUV 신차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며, 혁신적이고 새로운 주행 성능이 추
닛산이 혁신적인 크로스오버 콘셉트카 Gripz를 21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Gripz 콘셉트카는 전설적인 사막의 랠리카 240Z와 도로를 질주하는 두 개의 날렵한 바퀴를 모티브로 설계됐다.새로운 크로스오버 콘셉트는 닛산의 미래 SUV 신차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혁신적이고 새로운 주행 성능이 추구하는 목표를 예상할
Z-CAR라는 별칭을 받으며 세계 스포츠카 무대에 닛산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알린 닷선 240Z가 복원된다.닷선 240Z는 닛산이란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린 최초의 수출형 스포츠카로 1969년 도쿄모터쇼를 통해 데뷔했다. 미국에서는 닷선, 일본을 포함한 다른 지역에서는 페어 레이디 Z로도 불렸다.240Z는 역사적으로 그 수가 많지 않은 스포츠 카에서 로드 레